2014년 2월 27일 목요일

Hauptwache와 대성당


언제였지.. 25일이였나

옆방언니가 하우바케 구경가자고 해서 따라나갔다.

전철이나 버스도 타봐야 다음에 혼자서 다닐수 있을꺼라며 잘 봐두라 했다.

일단 어학원 등록하러 뢰델하임으로 갔었다.

집에서 버스타고 중간에 내려 다른 버스로 갈아타고 가니

대충 20분정도 걸렸다. 학원등록비로 현금을 안챙겨가 카드 긁으려 했으나

마스터 카드는 사용 못해 결국 언니에게 빌렸다.ㅠ 저녁에 바로 현금으로 갚았다!

어학원 등록 하고 나서 바로 하우바케로 이동,

프랑크푸르트에 사는 모든 사람이 다 와있는것처럼 사람이 바글거렸다.

의외로 구걸하는 사람과 노숙자들이 많았다...

돈없어 보이는 나한테도 구걸하다니...

길 중앙에 동상인척 하는 사람과 인형탈을 쓰고 다니며 사진 찍는 비용(팁?)을

받으며 돈을 버는 사람도 은근 많았다.

진짜 동상인줄 알고 지나가다가 움직여서 놀라기도....

돌아다니다가 성당이 보여서 들어갔다. 무슨성당인지 몰랐는데

집에 와서 검색하니 프랑크푸르트 대성당... 안에있는 조각과 그림들이 너무 멋있었다.

감동받아서 코끝이 찡해질 정도였는데.. 직접 보지 않는한 알수 없을거라는 말을

그제서야 알거 같았다. 정말 정말 직접와서 봐야된다!

안에는 성가대 연습인지 합창하는 단체가 있었는데 구경하는동안

그들이 부른 노래로 분위기가 더 좋았었다!

성당 구경후 바로앞이 마인강이라 구경갔는데, 하핫

비가 와서 그랬는지 물이 엄청 더러웠다.

게다가 의외로 꽤 작았다.

가까운 다리 건넜다가 다시 돌아왔는데, 다리엔 연인들이 걸어놓은듯한

자물쇠가 많았다. 그것 찍으러 온 사진작가들도 몇명 있었다.

돌아와 뢰머 광장 봤는데, 무엇을 준비하는지 회전목마와 많은 대형 차량이 많았다.

하우바케에 싸고 좋은 옷가게와 dm 등 돌아다녔었는데 꽤 괜찮았다.

의외로 옷이 저렴해서 놀랬었다. 돈 벌기 시작하면 옷사러 나와도 괜찮을거 같다.

언니가 한인마트가 근처에 있는데 가볼꺼냐고 물었지만,

귀찮아서 그냥 다음에 와서 가보겠다고 했다. 딱히 아직 한국음식 잘 해먹지는 않는다.

조금 지나면 꽤 찾을지도.. 여튼 이래저래 구경하고

집에 들어왔는데 성당 구경했을때가 너무 좋았던지라

그날 뭔가 몽실몽실 기분좋은 상태로 잠이 들었었다.

꿈도 왠지 좋은 꿈 꾼거 같았다. :)




댓글 2개: